back to top

김치냉장고 적정 수명과 오래 썼을때의 문제

김치냉장고의 적정 수명은 어떻게 될까?

김치냉장고를 바꿀까 생각을 하다보면 지금 있는 김치냉장고가 얼마 되지 않은것 같은데 바꿔야 하는지 의문이 들고는 한다.

이번시간에는 얼마나 쓰는게 적당한건지, 그리고 너무 오래 쓰면 어떤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김치냉장고의 적정 수명

정확히 김치 냉장고는 언제까지 쓰는게 적당할까? 소비자원에서 이야기한 내용에 따르면 김치냉장고의 적정수명은 바로 7년이다.

김치냉장고-권장안전-사용기간

김치냉장고는 경년열화에 의한 사고 위험이 높아지는 전기용품이다.

경년열화란?

시간이 경과하면서 부품이나 배선등의 절연성능 등이 저하되는 현상으로 감전과 화재의 위험이 높아짐

김치냉장고 같은 제품을 보면 권장안전사용기간은 LG,삼성,위니아 등이 전 제품을 7년으로 표시해 놓은 것을 알 수있다. 만약 이 기간을 경과하게 되면 제조사를 통해서 안전점검을 받는걸 권장한다.

노후된 김치냉장고, 계속 쓰면 문제는?

김치냉장고를 10년이상일 뿐만 아니라 20년 넘게쓰는 분들도 있다. 이 뉴스기사를 보면 23년에 김치냉장고가 터진 사건인데 20년전에 구매한 김치냉장고가 폭발하면서 화재가 났다는 것이다.

김치냉장고-화재사건

즉, 가장 큰 문제는 김치냉장고는 오래쓰면 화재의 큰 원인이 될 수 있다는것.

그래서 위니아의 딤채는 아직도 리콜을 시행하고 있다.(2005년 9월 이전 생산된 위니아 딤채 김치 냉장고를 보유 했다면 리콜문의 하는것을 추천한다) 실제로 22년도에 총 화재건수는 252건이나 된다고 한다.

만약 딤채가 아니더라도 현재 이용하고 있는 김치냉장고를 구매한지 10년이 지났다면 해당 제조사에 안전점검을 문의하거나 새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김치냉장고 인기제품 보러가기

김치냉장고 안전하게 쓰는 방법

그렇다면 혹시 모를 화재로 안전 및 재산적으로 큰 피해를 받지 않기 위해서는 김치냉장고는 아래와 같이 쓰는 것이 좋다.

김치냉장고 화재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

  • 제품 설치전 습하거나 물이 튀는긋, 먼지 많은 곳은 피해서 설치
  • 벽면과 충분한 간격(10cm이상)을 확보하고 설치
  • 제품 뒷면 송풍구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관리
  • 전원선과 플러그가 무리하게 구부러지거나 다른물체에 눌리지 않도록 설치
  • 연기 및 나는 냄새가 나면 즉시 전원교체를 뽑기
  • 10년 이상 사용한 제품은 정기점검 또는 교체
송풍구-청소사진
송풍구 청소

위 6가지를 꼭 지켜서 대비하는게 좋다.

그래야 혹시 모를 화재로 인해서 피해를 입지 않을 수 있다. 물론 요즘나오는 김치냉장고의 경우엔 그렇게 오래 쓰는 경우가 없고 안전점검을 제대로 하면 어느정도 방지 할 수 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

추가 정보

댓글작성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내 생각, 자기계발, 당신에게 도움이 될 메모장

최신 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