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 사이에 미간쪽 여드름이 많이 생기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경우 왜 생기는지, 어떻게 관리해야 나아질지 알아보았으니 눈썹 사이 미간 여드름에 대해서 파헤쳐보자.
눈썹 사이 미간 여드름 원인은?
미간에만 여드름이 집중적으로 많이 생긴다면 스트레스와 알러지 반응, 간에 독소, 앞머리로 인한 피부자극이 원인일 수 있다고 한다. 스트레스는 누구나 받는다는게 문제이다.
해외 온라인 매체인 ‘리틀띵스’ 라는 곳에서도 이야기를 했는데 여기를 여드름 부위로 나누면 T존이라고 한다.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앞머리가 계속 이마쪽 피부를 자극 시키지는 않는지 살펴보길 바란다.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만약 미간쪽에 여드름이 계속 생긴다면 앞서 말했던 것처럼 스트레스를 최소화 해야 한다. 하지만 이건 말이 쉽지 해결하기가 그렇게 쉽게 되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여드름 관리의 정석대로 피부 자극을 최대한 줄이고 피지관리를 해주는게 좋다.
3분 세안을 해보자
간혹 대출 클렌징폼으로 세안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건 내가 해본 경험으로써 이야기 해주는 것인데 세안할때 클렌징폼을 물기가 좀 적게 하고 3분동안 마사지하듯이 세안을 해보자.
그러면 각질도 녹는 것 같고, 피부가 매끈한 느낌을 받는다. 확실히 유분기가 많이 빠진 느낌을 받는데 단점은 세안을 하고 나면 수분도 같이 빠져나가면서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든다.
그렇기 때문에 꼭 스킨, 로션, 에센스를 발라주는게 좋다.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피부가 자극을 받아서 피지가 더 많이 나오고 여드름이 많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길 바란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