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어M2가 출쇠되면서 새롭게 선보인 컬러 중에 하나가 바로 미드나이트 컬러이다. 나는 현재 미드나이트와 스타라이트 색상 2개를 가지고 있는데, 이번시간에는 미드나이트 컬러의 지문이 얼마나 묻는지에 대해서 후기를 남겨볼까 한다.
만약 미드나이트를 구매할 예정이었다면 이 글을 참고해서 구매하길 바라며 실제 사용하면서 느꼈던 후기까지 읽어봐주길 바란다.
맥북에어M2 미드나이트 지문 후기
일단 이글을 보러 들어온 분이라면 미드나이트 컬러가 꽤 맘에 들지만 지문이 많이 묻는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고민 중일 것 같아서 사진으로 비교먼저 해보도록 하겠다. 내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맥북에어M2 미드나이트와 스타라이트 색상의 사진을 참고해보자.
우선 스타라이트 컬러의 경우이다. 지문이 거의 보이지 않는 정도이다. 실제로 나는 손에 땀이 좀 나는 편이라서 땀과 유분기가 묻는 편인데 스타라이트의 경우에는 지문이 딱히 티나지 않는다. 다만 사과 마크 쪽에는 지문이 묻는편.
그리고 미드나이트 컬러의 지문상태이다. 확실히 사진으로 보기에도 티가 난다. 사과마크 쪽 뿐만 아니라 상판의 모든 곳에 지문이 묻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진으로 봤을때 어떤가? 그렇게 신경쓰일 정도일까? 그건 개개인마다 느끼는게 다를것이다.
빛의 차이가 날 수 있을 것 같아서 두가지를 같이 놓고 사진을 찍어보았다. 그러나 확실히 미드나이트 컬러의 경우 지문이 더 잘 보이는 것을 사진 상에서도 볼 수 있다.
실제 사용하면서 지문 신경 많이 쓰였을까?
실제로 사용해봤을때는 개인적으로 지문이 그렇게 크게 신경쓰이는 편은 아니었다. 물론 이마트 같은 곳에서 실버색상과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도 보면서 실제로 만져 봤는데, 미드나이트 색상을 제외하고는 지문이 크게 묻지는 않았다.
구매했을 당시에 실제로 눈으로 보고서는 이정도면 괜찮을것 같은데? 하고 학생할인을 따로 받을 수 없었기 때문에 가장 할인율이 많이 들어간 미드나이트 컬러를 선택했다.(10만원 정도 저렴하게 구매했다)
- 맥북에어M2 컬러별 할인율 보기 <- 컬러별 가격이 얼마나 다른지 참고해보자.
지문이 많이 묻는걸 극도로 싫어한다면 당연히 인기가 가장 많은 실버색상과 스페이스그레이를 선택하길 바란다. 물론 선택은 자유지만.
나는 예전에도 맥북을 사용해오면서 실버도 사용해보고 스페이스그레이도 이용해봤기 때문에 미드나이트 색상을 선택했는데 그렇게 후회하지는 않는다.
아이맥처럼 주황색, 하늘색, 핑크색 이런느낌도 아니고 미드나이트 색상의 경우에는 어떻게 보면 블랙컬러로 보이기도 하고 색상은 마음에 든다. 다만 지문이 좀 티가나게 묻는다는것 빼고는 말이다.
그리고 맥북 싸게 사는 방법과 혜택 정리를 참고해서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길 바란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