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맥북으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해본 후기

맥북으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해본 후기

맥북으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실행이 될까? 오랜만에 생각이 나서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해보았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할수는 있다” 그렇지만 약간의 문제가 있는데 일단 내가 실험해본 맥북은 맥북에어M2 기본형(깡통)이다.

요즘 최신 맥북은 M칩셋일테니 내가 플레이 해본 후기를 잘 보길 바란다.

맥북으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플레이 해본 결과

우선 블리자드 앱을 이용해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설치하고 플레이를 눌러보았다.

오…실행은 된다. 아니 20년전에 하던걸 실행된다고 좋아하는 나도 참 웃기다.. 아무리 기본형이라고 해도 150만원 주고 구매한 맥북에어인데.

배틀넷에 접속을 했는데 느낌이 좋지 않았다. 메뉴를 누를때마다 딜레이가 생기기 시작한 것이다. 일단은 게임은 해보자라는 생각을 했다.

유저간의 3:3 밀리를 해보니 오호라, 게임 플레이 하는데는 그렇게 크게 문제는 없었다. 물론 약간 부드러움이 없다는 흠이 있긴 하다. 그러나 문제가 하나 있었다.

나는 원래 유즈맵을 주로 하는데 재밌게 했던 디운디(디지몬운빨디펜스)를 하려고 방을 찾아서 들어가니 맵 다운로드를 하루종일 하게 생겼다, 전혀 다운로드가 안되는게 아닌가. 전혀 매끄럽게 스타를 할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되긴 되지만.

왜그럴까? 해서 메모리 사용량 확인해보니 램이 부족하다.아 맥북에어 기본형으로는 리마스터는 힘든건가 라는 생각을 했다. 괜히 깡통을 샀나 싶기도 하고… 아직 맥북 구매를 하지 않았다면 꼭 램 추가하는것을 추천한다.

아니면 윈도우 기반의 진짜 저렴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같은 기기 하나 사서 하던가 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다.

맥북을 게임할 생각으로 사건 아니지만 그래도 그렇지 스타크래프트를 아직도 원활하게 즐기지 못하다니.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어쨋든 맥북을 살 예정이거나 이미 있는데 한번 설치 해볼까?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이글을 쓰고 나서 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모르니 실행은 한번 해보길 바란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