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프로 M3 싸게 사는 방법, 비교해볼까?

이번에 맥북프로 M3 시리즈가 나왔다. 맥북프로가 좋은건 당연하지만 문제는 가격대가 좀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가장 싸게 사는 방법은 무엇일까? 지난 시간에 맥북 싸게 사는 방법과 혜택 정리에서 이야기 했듯이 종류는 크게 3,4가지 정도이다.

이번시간에는 맥북프로 M3를 구매할 예정인데 어디서 사야 가장 저렴할지 알아보는 분들을 위해서 가격비교를 해보았다.

맥북프로 M3 할인된 금액으로 사는 방법

애플의 맥북을 할인된 금액으로 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크게 나눠보면 3가지로 볼 수 있다.

  • 교육할인
  •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미개봉 상품 구매
  • 오픈마켓 할인가 비교

이렇게 3가지인데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신학기 프로모션 기간을 제외하고는 오픈마켓에서 할인가로 구매하는게 가장 저렴했다.

이왕 사는거 최대한 저렴하게 사고 싶지 않은가?

그렇다. 200만원이 넘는 금액이니까 5%만 저렴하게 구매해도 10만원이나 싸게 사는것이다.

가격비교를 해본 모델은 아래와 같다.

📌맥북프로M3 기본형

  • Apple M3 칩(8코어 CPU, 10코어 GPU, 16코어 Neural Engine)
  • 8GB 통합 메모리
  • 512GB SSD 저장 장치
  • 35.9cm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²
  • 70W USB-C 전원 어댑터 – Thunderbolt/USB 4 포트 2개, HDMI 포트, SDXC 카드 슬롯, 헤드폰 잭, MagSafe 3 포트 – 백라이트 Magic Keyboard(Touch ID 탑재)
  • 가격: 정가 2,390,000원

1.교육할인

애플 공홈(공식홈페이지)에서 따로 교육할인은 하기도 하고, 공식 리셀러라고 애플과 계약을 해서 애플제품을 판매하는 곳들중에 교육할인 제도로 판매하는 곳들이 있다(예로 유명한 학생복지스토어가 있다)

보통 신학기 시즌에는 신학기 프로모션으로 할인된 금액뿐만 아니라 맥북의 경우 에어팟을,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애플펜슬을 추가로 증정한다.

만약 에어팟이 원래 필요했다면 받아서 쓰면되고, 쓸모가 없다면 중고로 판매하면 그만큼의 차액을 생각하면 된다.

맥북프로-교육할인-금액

할인된 금액은 일단 2,240,000원이다. 약 6% 정도 할인이 된 금액인데 여기서 에어팟을 중고로 15만원정도에 판매한다면 그 차액을 생각할 수 있는데 에어팟을 못받으면 224만원, 에어팟을 중고포 팔면 210만원 정도로 보면된다.

만약 이렇게 구매한다면 저렴한 금액으로 맥북프로를 구매하는 경로긴 하다.

다만, 학생이거나 교육자가 아니라면 이러한 혜택을 받을 수 없고 신학기 프로모션으로 에어팟을 받지 못한다면 크게 할인되는 편도 아니다.

2.미개봉 중고상품 구매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같은 곳에서 맥북프로M3라고 검색을 해보면 많은 매물이 있는것을 볼 수 있다.

앞서 이야기 했던 모델을 찾아보면 190-200만원 정도로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나온다. 금액적으로 봤을때는 그 어떤 구매방법보다 저렴하다.(사람들이 미개봉을 파는 이유가 있는데 궁금하다면 맥북 미개봉 파는 이유와 유의할점을 참고해도 좋다)

중고거래-미개봉제품-가격

하지만 이렇게 구매하는것에는 큰 단점이 있다.

첫번째로는 당근마켓은 주변에 자신이 원하는 모델의 맥북프로 매물이 잘 나오지 않는다는점.

번개장터같은 경우는 택배로 거래를 한다고 했을때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번개페이(번개장터에서 거래금액을 보관했다가 구매자가 거래확정을 눌러야 거래가 완전히 완료되는 방식)를 주로 이용한다.

그런데 문제는 번개페이 수수료가 3.5%가 된다는점이다. 진짜 급매물로 나와서 190만원에 구매했다고 해도 수수료까지하면 197만원 정도된다.

두번째로는 가격은 확실히 가장 싼데, 진짜 문제는 개봉해봤을때 제품에 하자가 있다면?

외관에 스크래치가 있다면?

디스플레이에 문제가 있다면?

공홈이나 오픈마켓의 경우에는 처음 구매하고나서 제품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교환신청을 하면 된다.

그런데 이런 경우에는 구매 영수증을 받았다거나 팬마자가 다시 교환신청을 해준다거나 아니면 서비스센터에 내가 가서 리퍼를 받는다던가…골치아픈일이 생길 수 있다.

그리고 중고거래 사기가 있을 수 있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하지는 않는다.

3.오픈마켓 가격비교

애플이 우리나라에서 공식 리셀러로 지정해서 애플 제품을 판매하는 곳은 10여곳정도가 있는데 쿠팡, 11번가, G마켓 등이 있다.

오픈마켓에서 구매할때 중요한건 그날 그날 할인폭이 다르다는 것이다.

오픈마켓-가격비교

위 사진을 보면 현재 219만원정도이다.

오픈마켓-최저가

그러나 몇일전만 해도 200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오픈마켓의 경우에는 할인가를 자주 확인해주는게 좋다.

보통은 쿠팡이 가장 저렴한 모습이다. 게다가 다른곳과는 다르게 해당되는 카드로 결제시 즉시할인의 혜택도 간혹 있기 때문에 잘 살펴보자.

결론적으로 보면 신학기 시즌에는 자격만 갖추어져 있다면 교육할인을 받는게 가장 좋을듯 하고, 만약 그렇지 않다면 오픈마켓에서 가장 저렴한 금액을 비교해서 구매하는것이 좋을듯 하다.

중고로 미개봉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이런저런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이번시간에는 맥북프로M3 싸게 사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비교를 해봤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

추가 정보

댓글작성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내 생각, 자기계발, 당신에게 도움이 될 메모장

최신 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