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맥북 미개봉 파는 이유와 유의할점

맥북 미개봉 파는 이유와 유의할점

중고거래 플랫폼에 보면 맥북의 경우 미개봉 제품이라면서 판매되고 있는 매물이 많다.

실제로 미개봉이면 쓴게 아니기 때문에 조금 안심도 되고, 공식홈페이지에서 사는것보다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왜 미개봉 상품을 파는걸까? 라는 의문이 들었다.

그래서 왜 맥북 미개봉 상품이 당근마켓 또는 번개장터같은 곳에 많은지 알아보았다.

맥북 미개봉을 파는 진짜이유

미개봉 판매 매물을 보면 맥북 뿐만 아니라 아이폰, 아이패드도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맥북 미개봉 판매상품들

500만원짜리 맥북프로도 미개봉으로 팔고.. 도대체 왜 미개봉으로 판매되는 맥북이 많은 걸까?

맥북,아이폰, 아이패드는 작고 비싸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이유로 미개봉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1.카드깡

현금이 급하게 필요한 사람들 중에 맥북을 카드로 구매해서 택배로 받은 다음, 중고거래 플랫폼에 판매해서 현금을 취득하는 방식이다. 물론 새제품에 비해서 싸게 판매해야 되기 때문에 조금 손해는 볼 수 있지만 소액대출이 잘 안나오는 사람들이 이러한 방식으로 현금을 구한다.

2.되팔이

쿠팡같은 오픈마켓에서 보면 정말 핫딜로 구매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어제는 맥북에어가 150만원이였는데 오늘 즉시할인,카드할인을 받아서 130만원에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경우다.

이런 경우 중고거래로 140만원에 내놓아서 10만원의 차익을 얻는 것이다. 그래서 요즘에는 오픈마켓에서 1인당 몇개 까지 구매할 수 있게 제한을 해놓고는 하는데 여러 계정으로 구매를 최대한으로 하는 사람들도 있다.

3.복지포인트

회사 같은 곳에서 복지포인트를 주는 경우도 있는데, 복지포인트가 많은 경우 맥북같은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고 직접쓰지 않고 현금으로 바꾸기 위해서다.

보통은 이런 종류다. 생각해보자. 포장도 안뜯었다면 다시 구매한 곳에서 반품하면 되지 왜 그걸 손해를 보면서 중고로 판매하겠는가? 다 이유가 있다.

유의할점

맥북을 구매는 하고 싶었는데,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해서 중고상품중에 미개봉 제품을 보고 있는 사람들도 많을것이다.

미개봉 제품이라 상품에는 문제 없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지만, 문제는 내가 실제로 아이패드를 이렇게 미개봉 상품으로 구매해 본적이 있는데, 미개봉 제품은 맞았었다.

그런데 택배를 받아보니 제조일자?가 그 당일에 비교해봤을때 좀 오래된 제품이 왔었다. 그래서 좀 찝찝하기는 했는데 그냥 썼던기억이 있다.

그리고 반품이 쉽지 않기도 하다. 개인과 개인의 거래이기 때문에 분란도 많지 않겠는가.

그리고 뜯어보니 제품에 이상이 있다면?

구매처가 어딘지도 모르는데… 쿠팡같은 곳에서 구매했다면 뜯어봐도 제품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하다.

또, 문제는 중고거래 사기일수도 있다는 점이다. 맥북의 경우에는 금액이 크기 때문에 미개봉 제품 사진만 올려놓고 사기를 치는 경우도 있으니 그사람의 거래 내역을 잘 확인하는 것도 유의하길 바란다.

그런데 만약 몇만원 정도의 차이라면 그냥 새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맥북 할인가로 구매하기

위 링크를 참고해보자. 내가 쓰고 있는 맥북에어의 경우에는 제품 색상이나 옵션에 따라서 15% 정도까지도 할인을 하니까, 잘 보고 구매하면 미개봉 상품 못지 않게 싸게 살 수 있다.

만약 좀 더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것들이 있을지 더 궁금하다면 맥북 싸게 사는 방법과 혜택 정리를 참고해보자.

오늘은 맥북 미개봉 상품 파는 이유와 유의할점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