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맥북 배터리 수명은 얼마나 될까?

맥북 배터리 수명은 얼마나 될까? 몇년 정도 쓸 수 있을지 맥북을 사기전에 고민을 하는 부분이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맥북을 사서 오래 쓸 생각인 사람들을 위해서 한번 사면 얼마나 오래 쓸 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맥북의 배터리 최대 사이클 수

맥북은 충전을 할때마다 사이클 수가 기록이 되는데 모델별로 배터리의 최대 사이클 수가 있다. 만약 최대 사이클 수를 넘어섰다면 배터리는 소모된 것으로 간주를 하는데 사실상 이정도면 배터리는 수명을 거의 다 했다고 봐도 된다.

맥북-사이클수-최대치

이렇게 애플 공식사이트에 가면 모델별로 최대 사이클 수가 나와 있다.

  • 맥북프로 시리즈(2009년부터 2023년까지): 1000번
  • 맥북에어 시리즈(2010후반 부터 2023년까지): 1000번

사실상 엄청 오래된게 아니라면 맥북의 최대 사이클 수는 1000번이다. 그러나 사실상 1000번까지 쓰는 사람은 많지 않다.

충전사이클은 배터리 전력을 모두 사용했을때 1회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번 충전할때마다 올라가는게 아니기 때문이다.

사실상 맥북 배터리 수명은?

애플에서는 맥북 배터리 사이클 수가 최대로 가까워지면 배터리를 교체해야된다고 하는데, 매일매일 맥북을 키고 있고 반나절 이상은 쓴다고 했을때 하루에 1사이클이 올라간다고 치자.

쉬는날 하루 없이 맥북을 쓰면 약 3년이면 사이클수가 1000에 가까워 질 것이다.

만약 하루 종일 쓰는게 아니고 반나절 동안만 쓴다고 하면 2배 정도인 6년이다.

이정도도 안쓰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맥북 배터리는 10년정도도 쓸 수 있다고 보면 된다. 다만 10년정도 되면 배터리 문제가 아니라, 기기 전체가 노후되었기 때문에 그전에 바꾸는 사람들이 많을 것 이다.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 걱정은 너무 하지 않아도 된다.

비싸게 사서 오래쓸까 싸게 오래쓸까

맥북은 물론 어떤 작업을 하느냐에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성능을 선택해서 사야 하는게 가장 기본이다. 그런데 이왕 사는거 아주 좋은 스펙으로 사서 오래 쓸 생각을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내생각으로는 자신이 동영상편집, 사진편집, 음악작업 등을 한다고 했을때 그냥 적절한 스펙으로 사도 충분하다고 느낀다.

배터리도 이론적으로는 저렇게 계산해봤지만 그것보다 빨리 소모되고 시간이 지나면 배터리가 빨리 닳거나 하는 등의 문제가 생길 것이기 때문에.

위 링크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

추가 정보

댓글작성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내 생각, 자기계발, 당신에게 도움이 될 메모장

최신 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