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혁신적인 공간 컴퓨터라고 부르는 비전프로를 발표했다. 비전프로란 세계 최초로 공간 운영체제인 visionOS를 통해서 디지털 콘텐츠가 마치 실제 공간에 물리적으로 존재하는것처럼 만들었다.
과연 비전프로는 언제 출시되는지, 가격은 얼마인지 등 어려가지 소식들을 모아보았다.
애플의 비전프로 가격과 출시일은?
비전프로의 출시일(사전판매일)은 2024년 1월 19일이다. 이때부터 미국에서 비전프로(Vision Pro)를 사전 주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출시가격은 256GB기준으로 3,499달러인데 현재 한화로 약 460만원이다.
비전프로는 이렇게 생겼다. 스노우보드를 탈때 쓰는 고글같이 생겼다.
비전프로의 핵심내용
애플의 CEO 팀국은 이렇게 말했다 “오늘은 컴퓨팅 방식에 있어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날이다”
오랜만에 애플에서 혁신을 추구하는 모양이다. 하긴 계속 물리적인 방법으로만 이용하다가 공간 컴퓨터라는 개념을 일반 사용자들은 익숙하지 않겠지.
그러면 과연 비전프로가 얼마나 대단한 기술들로 우리의 삶에 편의성을 가져올지 알아보자. 크게 2가지로 본다.
1.아주 넓은 캔버스 활용
맥북, 아이맥으로 작업했던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모니터가 아닌 2개의 모니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2개도 아니고 3,4개 까지 추가적으로 이용하는 사람도 있지 않은가.
그런데 비전프로의 경우 앱이 화면의 제약에서 벗어나서 원하는 크기로 만들고, 배열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이렇게 하면 당연히 작업공간의 효율성이 엄청나게 올라갈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매직키보드와 트랙패드도 지원을 한다고 하니 책상에는 비전프로, 키보드, 마우스(트랙패드) 이 세가지만 있으면 되는 환경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2.엄청난 몰입감을 주는 환경
또한 콘텐츠를 생산하는게 아니라 소비하는 입장에서도 좋지 않을까?
각각의 오디오팟에 내장된 2개의 개별 증폭 드라이버로 인해서 공간음향을 제공하고 OLED 기술을 사용해서 눈 한쪽당 4K 이상의 성능을 구성하는 2300만 픽셀이 밀집되어 있다고 한다.
이걸쓰고 소파에 반쯤 누워서 영화를 볼 생각을 하니 사고 싶은 욕구가 생기긴 한다.
그러나 이걸 오래쓰고 있어도 피로감이 오지는 않을까. 아직은 초기 단계라 호환이 잘안되거나 하는 문제가 있지는 않을까 많이 걱정되는 것은 사실이다.
주문방법은?
아직까지 한국에는 출시되지 않았고 미국에서도 2024년 1월 19일 금요일 오전 5시부터 애플의 비전프로 제품 홈페이지 에서 사전주문이 가능하다.
비전프로의 정식 출시일은 2월 2일부터 애플스토어 온라인과 미국 애플 스토어(오프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아직 확실하진 않다는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이번시간에는 애플의 비전프로 가격 및 출시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어떤제품인지, 어떻게 주문해야되는지 간략하게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