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에게 나무의 나이테처럼 생기는 주름이 있다. 그 중에서도 우리가 나이를 들어보이게 하는게 바로 목주름인데 살찌면 목주름 더 생기는지 알아보았고 어떻게 없앨지 알아보았다.
얼굴은 속여도 목 나이는 못 숨겨
얼굴에는 엄청나게 신경썻는데 목주름이 많아서 나이가 든 티가 나는 경우가 많다. 목은 움직임이 많아서 주름이 잘생기는데, 화장을 목까지 하지 않는 이상 목주름을 가리기는 힘들다.
그런데 살찌면 목주름 더 생길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나이가 들면서 살도 찌기 마련인데, 살로 인해서 주름이 계속 잡혀있으면 그 부위가 주름이 생길것이라는 생각이다.
살찌면 목주름 생기나?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살이 쪄서 목주름이 생길 수 있다. 이건 살이쪄서 목이 겹치면서 생기기도 하지만 더 큰 문제가 있다.
일반적인 사람이 운동을 하지 않고 먹는 걸로 살이찌게 되면 근육량이 감소하게 되는데 목의 근육이 점차 감소 목을 지탱하던 목근육이 줄어들면 목에도 주름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살을 빼는게 가장 좋겠지만 그럼에도 목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자 한다면 몇가지 방법이 있다.
얼굴과 마찬가지로 보습해야 한다
목주름이 옅은 상태라면 수분크림만 잘 발라줘도 좋지만 만약 짙어진 경우라면 영양성분이 풍푸한 기능성 크림이 좋다. 바를때도 아래에서 위로 손바닥으로 끌어올리는 듯이 바르면서 마사지를 해주는게 좋다.
주름은 피부탄력이 낮아지면서 생기는 것이다. 피부에 수분보습이 안되면 주름은 더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꼭 기초화장품을 얼굴과 같이 목에도 발라주는게 좋다.
참고: 배우 김민정의 고혼진 화장품? 왜 인기가 있을까
목 스트레칭 하자
귀찮아서 안하게 되는게 바로 목 스트레칭이다. 목 스트레칭은 목을 좌우로 길게 뻗어주면서 뭉친 목 근육을 자주 이완시켜주는 것인데, 이렇게 해야 피부 탄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높은 베개 쓰지말기
사람마다 편하게 느끼는 베게의 높이가 있다. 그런데 높은 베개는 목을 지속적으로 긴장감을 주기 때문에 목주름에 관해서는 좋지 않다. 누웠을때 몸보다 목이 꺽여있으면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하니까 몸과 목이 수평을 이룰 수 있는 높이가 적당하다.
갑자기 다이어트 하면 목주름 더 생긴다
살이쪄서 목주름이 생기기도 하지만 갑자기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하면 목주름이 더생기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임신 전 후, 다이어트 전후에는 목주름 방지 제품을 이용하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