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리버스] 전투방식 턴제 이해하기

나는 원래 모바일 게임을 잘 하지 않았지만 이번에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하게되었다. 이번에는 가장 기본적인 전투가 어떤 방식으로 돌아가는건지 알아보았다.

턴제 전투방식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자동 턴제 전투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턴에 따라서 영웅들의 기본공격과 스킬을 이용해서 상대방의 체력을 모두 소진시키면 이기는 게임이다.

일단, 턴은 개인 턴과 스킬 턴으로 구분이 된다.

개인 턴은 영웅별로 적용, 스킬 턴은 팀 별로 적용되는 방식이다.

개인 턴

각 영웅들은 속공 수치가 있다. 이 속송 수치가 높은 순으로 개인턴의 순서가 정해진다. 게임 화면을 보면 왼쪽에 공격 순서를 볼 수 있다. 즉, 내 팀에서 한명, 적팀에서 한명씩 공격하는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봤을때 속공이 높은 순으로 공격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다.

여기서 각 영웅들이 기본공격을 하면 개인턴은 종료가 되는데 만약 기절, 빙결 등 공격을 할 수없는 상황이라면 공격을 하지 못하고 턴이 소모되며 그냥 넘어간다.

스킬 턴

스킬 턴은 개인 턴이 2번 소모됐을때 발동된다.

오른쪽 상단에 보인느 스킬 턴이 파란색이면 내팀의 스킬 턴, 빨간 색이면 상대팀의 스킬 턴으로 보면 된다.

전투 시작시에 먼저 스킬턴을 가져갈 수 있는건 팀 내 영웅들의 속공 수치를 합한 값이 높은 팀이 첫 스킬턴을 보유할 수 있게 된다. 어떤 팀의 영웅의 개인 턴이 2회가 되었든 스킬 턴은 따로 획득을 하는 것이라는 점을 참고하자.

윤머글
윤머글

열심히 살려고 노력중입니다. 글쓴이 소개

guest
0 개의 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