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소득 없을때 최소비용으로 독립하는 방법

나는 20살때부터 부모님으로부터 독립해서 혼자 살았었다. 이번글은 소득 없을대 최소비용으로 독립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할까 한다.

현재 버는 돈이 없더라도, 일찍 독립하고 나서 그다음에 취업을 해서라도 돈을 벌고 싶다면 가장 저렴하게 혼자 살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소득 없을때 최소비용으로 독립하기?

우리가 말하는 독립은 자취를 뜻한다. 즉, 부모님과 같이 사는게 답답하거나 혼자 살고 싶은 로망이 있다면 성인이 되었기 때문에 혼자 살고 싶어 할 것 이다.

그런데 문제는 자취 비용이 너무나 비쌀 뿐만 아니라 현재는 소득이 없어서 보증금을 마련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나라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해결이 된다.

간혹 대출에 대해서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오히려 성인이 되고나서는 대출을 이용해보는게 좋다. 어차피 나이가 들면서, 무조건 여러가지 대출을 이용하게 될테니까.

하지만 한가지 또 문제는 소득이 전혀 없으면 대출도 나오기 어렵다는 것이다.

1.가장 먼저 전세대출 알아보기

가장 먼저 알아봐야 할건 전월세보증금 대출이다.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전세보증금 또는 월세 보증금을 대출해주는 것을 말하는데, 보증금의 문제라면 이걸 알아보는게 가장 좋다.

만약 월세보증금을 마련해야 한다면 햇살론유스에서 주거비 명복으로 최대 900만원 까지 받을 수 있다. 이자도 보통 4% 이내이기 때문에 그렇게 부담되는 금액도 아닐뿐더러 이자만 낼 수 있는 거치기간이라는게 최소 2년부터이기 때문에 이자만 내면 된다.

500만원을 대출 받는다고 하면 한달에 이자 1만원 정도만 내면 되기 때문에 월세보증금은 해결할 수 있다.

2.전셋집을 알아보는 경우

만약 전세로 들어가서 매월 주거비용을 줄이고 싶다면 일단은 소득이 어느정도 있어야 한다.

그래야 전세대출을 해주는데, 소득이 적게라도 있으면 그래도 신청해보는게 좋다. 청년의 경우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이라는걸 알아보면 된다.

최대 2억원까지 나온느데 보통 원룸이라면 5천만원정도 받아서 전세보증금을 내면 된다.

단 전세보증금의 80%까지만 한도가 나오기 때문에 전세보증금이 5천만원이라면 1000만원은 자신이 전세금을 내야 한다는점을 알고 있어야 한다.

완전히 모아놓은 돈도 없고, 월 소득도 없는 상태라면 햇살론유스로 월세로 지내는 방법이 가장 적합하다. 대출 넉넉히 받아서 몇달치 월세는 내면 되니까.

이렇게 소득 없을때 부모님으로부터 독립하는 방법은 대출밖에는 없다.

지난번에 이야기 했던 고시원 고시텔 살아본 후기를 들어보면 보증금은 필요없는데 전혀 살곳이 못된다는 걸 알게 될 것 이다.

정말 독립하고 싶다면 그리고 성인이라면 여러가지 문제는 자신이 책임져야 한다는걸 깨달아야 한다.

추가 정보

댓글작성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내 생각, 자기계발, 당신에게 도움이 될 메모장

최신 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