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쏠편한 직장인대출 중도상환수수료 계산방법

신한은행의 쏠편한 직장인대출을 이용중이다가 중간에 완납을 하시려고 하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이 상품은 중도상환을 하게 되면 수수료가 있습니다. 그래서 쏠편한 직장인대출 중도상환수수료 계산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릴까 합니다.

괜히 얼마 남지 않았는데 부담감때문에 완납을 하려고 하는 분들, 또는 대환대출 때문에 상환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중도상환수수료는 얼마나 나가는지 확실히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쏠편한 직장인대출 중도상환수수료 약관

중도산환해약금이라고도 하는데요, 계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중도상환금액 x 중도상환해약금률 x (대출잔여일수/대출기간) = 중도상환수수료

*중도상환해약금률= (고정금리대출: 0.8%)/ 변동금리대출: 0.7%)

이렇게 계산하면 되고, 예시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시)

남은 100만원(중도산환금액) x 0.7%(해약금률) x 0.27(대출잔여일수 100일) = 1.890원

100만원 정도 중도상환수수료를 내게 되면 약 2000원도 안됩니다. 그러나 해약금률이 높거나 남은 중도상환금액이 많은 경우, 수수료가 더 많이 나갈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예전에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었지만 비대면 신용대출의 경우에 중도해약금이 생긴건데요. 이렇게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한 상품들은 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빚투 즉, 빚내서 투자를 하는 분들을 막기위했다고 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쏠편한 직장인대출은 일반적인 대출도 가능하지만 마이너스통장으로도 개설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에는 따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그냥, 이용하다가 기간이 다 되면 계약이 해지되는 것인데요, 중요한건 만약 마이너스 통장에 사용금액이 찍혀 있는경우, 원금이나 이자를 계약 만기시까지 입금해 놓지 않으면 연체가 발생합니다.

연체가 발생하면 신용점수가 나락가는 것은 한순간 이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수수료 면제방법

무조건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대출을 한지 3년이 지났다면 중도상환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런 소액대출의 경우 3년이나 할 분들은 많지 않기 때문에 보통은 내야 한다고 보면 됩니다.

더 자세한건 신한은행에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 정보

댓글작성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내 생각, 자기계발, 당신에게 도움이 될 메모장

최신 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