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등이로써 맥북과 아이패드는 당연히 있고 애플워치, 맥미니등도 모두 사보았다. 그런데 살때마다 조금 더 저렴하게 살 수는 없을까 생각이 들어서 어떻게 하면 싸게 살 수 있는지 알아 보았다.
어차피 살거라면 최대한 싸게 사고 싶지 않은가? 그렇다면 이번글을 참고해서 구매하길 바란다. 이글에서는 구매하는 경로에 따라서 금액은 얼마나 차이 나는지, 혜택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세세하게 정리해보았으니 말이다.
(이 글을 쓰면서도 맥북프로 구매욕구가…프로…프로…)
온라인 구매처 어디가 있을까?
오프라인으로 구매할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온라인으로 구매할 것이기 때문에 오프라인은 배제하고 이야기 하려고 한다.
아이맥, 맥북, 아이패드 또는 맥미니나 애플워치 같은 경우는 학생이라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인 교육할인도 고려를 해보았다. 그렇다면 우리가 보통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곳들은 어디가 있을까? 크게 보면 4곳이다.
- 애플 공식홈페이지
- 오픈마켓(쿠팡,11번가 등)
- 학생복지스토어(학복스)
- 중고거래플랫폼(번개장터,당근마켓 등)
이렇게 보면 되는데 하나하나씩 할인율은 어떠한지, 그외의 혜택은 뭐가 있는지 알아보자.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장 안전하고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은 쿠팡인데, 아래 가격과 최저가를 꼭 먼저 비교해보자.
쿠팡 공식 할인관 비교
더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가격비교를 할 기준은 맥북에어M2 가장 기본형, 그리고 맥북프로M3 가장 기본형을 예로 들어보았다.
애플 공식홈페이지
애플이 운영하는 공식홈페이지에서도 당연히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맥북에어M2 제품의 경우에 정가는 1,590,000원인데 가격적으로 할인은 따로 없다. 물론 여기서 학생을 위한 교육할인이 있다.
📌교육할인이란?
대학 재학생과 신입생, 그리고 직급과 관계없이 모든 교직원이라면 아이맥,맥북,아이패드,애플워치,맥미니,애플펜슬 등을 할인된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
가격의 할인율은 조금씩 다른데 맥북에어M2 가장 기본형은 할인됐을때 10%정도 할인하는 1,450,000원에 구매 할 수 있었다.
다만 교직원이거나 학생이 아니라면 이러한 혜택은 받을 수 없다는것을 참고해야 한다.
가격이 할인이 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했을때는 사소한 혜택이 있는데 3가지로 보면 된다.
1.대부분의 카드 무이자 할부 지원
최대 6개월 무이자할부인데 거의 대부분의 카드사 이용이 가능(비씨카드, 국민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등…)
2.크레딧교환
기존에 쓰던 맥묵을 택배로 보내고 모델의 종류와 상태에 따라서 크레딧으로 교환해주고 크레딧 이용해서 할인 받을 수 있음(그러나 크레딧 주는게 엄청 짜기 떄문에 대부분 중고거래해서 파는게 더 이득)
3.환불정책
포장 뜯고 사용했어도 묻지도 않고 따지지도 않고 손상, 파손 되지 않았다면 반품후 환불 가능하다. 제품 수령일 14일 이내에 신청해야하며 배송비도 발생 안한다는게 좋다. (080-330-8877로 문의)
애플 교육할인 바로가기 <- 교육할인을 받아서 구매하려면 이링크를 참고하자.
아 그리고, 사전예약을 해서 구매하는 경우라면 가장 빨리 받을 수 있다는것 정도? 그러나 그것도 2일 정도 밖에 차이안나서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
오픈마켓
오픈마켓은 참 여러가지가 있다. 애플이 공식적으로 애플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해준 리셀러(유통채널)는 여러곳이 있다.
- 쿠팡
- 11번가
- 위메프
- 옥션
- 하이마트
- 카카오톡
등 10곳이 넘는다. 그런데 여기서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이라고 한다면 당연 1등이 쿠팡이다.
기본적으로 정가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오픈마켓들의 가격은 거의 다 비슷비슷하다. 네이버 같은 곳에서 간단하게 검색을 해봐도 G마켓이나 쿠팡, 프리스비, 옥션, 11번가 등을 비교해보면 다 고만고만 한걸 알 수 있다.
그런데 여기서 차이가 나는 부분은 쿠팡같은 경우 즉시할인율이 엄청난데 많이 받으면 10%정도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다른 오픈마켓인 11번가나 G마켓 같은 경우 2%정도의 포인트를 준다는 정보 밖에는 없지만, 쿠팡은 현재 할인된 가격에서도 추가로 더 할인이 들어간다.
사전예약 같은 경우에는 즉시할인8%에 카드사별로 다르지만 최대 22개월까지 무이자할부를 해주는 등 엄청나다.(사실상 교육할인이 아니라면 가장 저렴)
쿠팡 애플 공식리셀러 할인리스트 바로가기 <- 학생할인이 어렵다면 쿠팡이 가장 저렴하다.
그리고 쿠팡도 제품의 문제가 있으면 반품처리도 깔끔하게 해주기 때문에 추천.
📌추가 팁
쿠팡에서는 미개봉상품인데 반품했던 상품이거나 단순 개봉만 하고 사용하지 않은 상품들을 최대 10% 정도 까지 더 할인을 해주는 반품마켓이라는게 있다.
이 상품들을 찾아보면 이미 할인된 가격에서 훨씬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쿠팡 애플 반품상품 찾는 방법을 꼭 참고하길 바란다.
학생복지스토어
줄여서 학복스라고 불리는 학생복지스토어도 애플의 공식리셀러 중에 한곳인데 이곳도 학생만을 위한 곳이라 자격조건이 안된다면 구매가 어렵다.
그렇지만 애플공식 홈페이지의 교육 할인과 다르게 맥북을 예로 들면 카카오페이로 구매했을때 교육할인 받고 5~6만을 더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교육할인 가격대가 간혹 바뀌기도 하고, 공홈처럼 묻지마 반품은 안해주기 때문에 교육할인이 된다면 애플 공홈의 교육할인을 이용하는게 좋다. 학생복지스토어 바로가기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거래 플랫폼은 번개장터,당근마켓을 가장 많이 이용할텐데 여기서 미개봉 상품으로 판매하는 것들이 있다.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상품명에 미개봉이라고 검색하면 정말 많은 매물을 볼 수 있는데 이건 왜 이렇게 파는걸까? 궁금하지 않은가?
알아보니 뭐, 돈이 급하게 필요한 사람들이 카드로 긁고 현금을 받기 위한 등…이런 문제들이 있다고 한다. 그렇지만 대부분 상품에 문제는 없다. 실제로 나도 예전에 아이패드에어 제품을 미개봉 제품으로 구매해봤었다.
그렇지만 지금은 그냥 쿠팡같은 곳에서 구매를 하는데, 그 이유는 그때 중고거래를 했을때, 상품 박스가 약간 훼손 되어 있었고(물론 새상품인건 확인) 오래전에 구매했던게 티가 나서 뭔가 찝찝했다.
그리고 문제는 직거래를 하는 경우라면 아까운 내 시간과 교통비도 생각해봐야 되고, 요즘 진짜 신박한 사기들이 많다고한다.
무슨, 이번에 맥북거래를 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껴서 중간에 돈만 받고 튀는 놈들도 있고… 사기당할 확률이 좀 있다, 노트북이나 아이패드가 주로 사기가 많다는데 피해액도 엄청나더라
(위 내용 뉴스 기사 참고)
그래서 나는 이제는 미개봉 상품이 좀 저렴하다고 해도 새 상품으로 구매하고 있다.
결론
결론적은 아주 심플하다. 학생 할인이 된다면 애플 공홈! 학생할인이 안된다면 쿠팡! 이 두가지만 생각하면 되는데, 쿠팡은 매번 할인율이 다르기 때문에 싸다 싶으면 그냥 구매하는게 낫다. 그리고 품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번시간에는 아이맥, 맥북, 아이패드 등 애플기기를 어디서 구매해야 싸게 살 수있는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해서 구매하길 바란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수 있다.
쿠팡이 더 싸서 맥북 드뎌 구매했네요 ㅎㅎ 덕분에 감사함니다ㅠ_ㅠ
네 좋은하루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