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스트랩 종류별 세척방법, 땀이 많은 분들은 이걸 쓰세요

애플워치를 어느정도 쓰다보면 스트랩에 땀이 차서 불쾌감을 주기도 하고, 때가 껴서 청소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애플워치 스트랩 종류별로 어떻게 세척해야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애플워치 스트랩은 보통 기본적으로 주는 실리콘이 있고 가죽, 메탈 소재로 되어있는 것들이 있으니 자신에게 해당되는 소재별로 세척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애플워치 스트랩 세척방법

우선 가장먼저 애플워치 본체에서 스트랩을 분리해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세척을 하셔야 합니다.

      • 실리콘소재의 밴드

      • 나일론 소재의 루프

      • 가죽소재의 밴드

      • 메탈소재의 밴드

    대표적으로 4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사실상 메탈소재로 되어 있는 밀레니즈 루프 같은 경우엔 티가 많이는 안나지만 실버색상의 경우, 오래되면 실버가 그레이 색상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특히, 나일론 소재로 된 스포츠 루프나 가죽 스트랩의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땀이나 물기에 아주 취약한게 문제입니다.

    아래부터 제가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이용해서 세척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죽소재인 경우

    가죽소재는 물기에 가장 취약한 소재이며 변색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땀과 먼지 등의 이물질 등으로 때가 껴 있는 상태라면 마른 천 같은 걸로 닦아 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정말 필요한 경우라면 천에 물을 살짝만 적시고 닦으셔야 합니다.

    절대 물을 뿌리는 형식으로 세척하시면 안됩니다. 만약 물을 살짝 묻혀서 닦으셨다면 착용하기전에 꼭 완전히 말린 다음 착용을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가죽소재는 왠만하면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완전 검은색으로 더렵혀 져서 너무 티가 많이 납니다.

    그 외 소재

    스포츠 루프나 밀레니즈 루프 같이 사이사이 틈이 있는 디자인의 경우 그 안에 이물질이 들어가서 세척하기가 너무나 까다롭다는게 문제입니다.

    그럴때 초음파 세척기 하나면 너무나도 쉽게 해결이 됩니다. 이게 원래는 시계만을 위한것이 아닙니다. 안경, 손톱깎이, 핸드폰 케이스, 반지 등 손의 땀이나 생활속 이물질로 인해서 더러워 질 수 있는 모든것을 세척할 수 있는 것 입니다.

    초음파 세척기

    초음파 세척기는 높은 진동수의 초음파를 이용해서 기포를 발생시키며 이 기포들이 터지면서 제품의 표면을 세척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이용해서 세척하시면 됩니다. 지금 대중화가 많이 되어서 가격도 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괜히 칫솔과 바디워시같은걸로 세척하면 오히려 잘못 말려서 냄새가 나기도 하니까요. 이런걸 이용해서 애플워치의 스트랩 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 자주 이용하는 것들을 세척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더 읽은 내용

    정수기 렌탈 vs 구매 장단점, 합리적인 선택은?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댓글작성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내 생각, 자기계발, 당신에게 도움이 될 메모장

    최신 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