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송풍기능 없을때 대처방법

다세대주택에서 원룸 또는 투룸에 이사를 가게되면 벽걸이에어컨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에어컨의 리모컨을 보면 송풍기능이 없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에어컨 송풍기능 없을때 대처방법은 뭐가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송풍모드는 왜 하는걸까?

우선 송풍모드를 왜 하는건지 아시나요? 바로 에어컨 곰팡이와 그로인한 냄새까지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우리가 에어컨을 하루종일 틀지 않는 이상 전원을 끄게 됩니다. 그리고 쓰다보면 어느샌가 쿰쿰하고 시큼한 불쾌한 냄새가 나고는 합니다.

에어컨을 켰다가 바로 꺼버리면 뜨거운 공기로 인해서 내부에 습기가 생기게되는데요, 이게 곰팡이를 만들고 그 곰팡이균이 이물질과 만나면서 퀘퀘한 냄새를 풍기게 되는것입니다.

송풍기능 켜두는 시간

만약 에어컨에 송풍기능이 있다면, 에어컨을 끄기전에 약 10~20분동안 송풍모드로 켜놓는것이 좋습니다. (창문을 열지 않은상태로) 그러면 안의 습기가 생기는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곰팡이가 생기는것을 어느정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송풍기능 없을때 대처법

이렇게 찾아봐도 송풍기능이 없는 리모컨인 분들이 있죠, 그런분들은 아래 3가지 방법을 참고해서 실행해보시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1.온도올려 놓기

에어컨에 온도조절기능은 있을겁니다. 그 온도를 30도 정도로 맞춰주세요, 그렇게 되면 냉기가 아니라 바람만 나오면서 내부에 있는 습기를 말려줍니다. 이게 송풍기능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귀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주기적으로 청소

온도를 올렸다가 끄는게 귀찮다면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안에 있는 필터와 안에 회전이 되는 곳을 청소해주는게 좋은데요, 제가 써본것중에는 에코빌레 에어컨 세척제가 가장 좋았습니다.

스프레이 형식으로 되어 있고, 확실히 뿌려서 청소를 해보니까 냄새가 하나도 안나더군요. 어차피 에어컨 청소를 할겸 같이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이동식 에어컨

저같은 경우 투룸인데 벽걸이 에어컨 하나가 있으니까 시원함이 좀 덜한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스탠드형 에어컨을 구매하자니, “어차피 얼마 안되서 이사 갈건데” 라는 생각이 들면서 구매가 꺼려지더군요.

그래서 찾아보니 직접 셀프로 설치도 가능할만큼 이동이 편리한 에어컨이 있었는데요, 이걸 바로 윈도우핏 에어컨이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좋다는 평이 많은 제품입니다. 이사를 가더라도 편하게 옮길 수 있어서 참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에어컨 송풍기능 없을때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추가 정보

댓글작성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내 생각, 자기계발, 당신에게 도움이 될 메모장

최신 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