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원룸 입주청소 셀프로 안하는게 좋은 이유

원룸 입주청소 셀프로 안하는게 좋은 이유

원룸 입주청소 셀프로 하면 안좋은 점이 있다. 물론 힘들다는건 당연한데 셀프로 하는 이유가 돈을 아끼기 위해서가 아닌가?

원룸 계약을 할때 요즘 보통은 계약서에 계약기간이 끝나고 나가면 입주청소비를 보증금에서 빼는 형식으로 많이 하고 있다.

이게 아까울 수 있지만 꼭 이렇게 하는게 좋은 이유가 있는데 내가 겪었던 경험담을 추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한다.

원룸 입주청소 셀프로 하지 말자

요즘 원룸이면 입주청소비가 10만원에서 15만원 정도한다.

내가 실제로 있었던 일인데, 원룸 계약을 할때 집주인이 계약서에는 입주청소비가 써 있지만 그냥 청소를 내가 알아서 하는게 어떠냐는 것이다.

물론 보증금에서 입주청소비는 안받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계약기간이 끝나고 짐을 다빼고 쓰레기만 없게 정리를 하고 나갔는데, 주택관리사에서 전화와서 너무 더럽다고 10만원 받아야 겠다는거 아닌가.

그래서 내가 원래들어 올때 집주인과 얘기해서 그런거 안받겠다고 했는데, 집주인이 너무 더러워서 그건 받아야 겠다고 말을 싹 바꿨다.

계약서는 그렇게 쓰여 있으니 할말이 없었다. 물론 더럽긴 했었지만 원래 들어올때도 더러웠는데.

이래서 계약서를 변경하거나 아예 계약전에 합의가 되었으면 계약서에 입주청소비 관련 항목은 빼는게 좋다.

그래도 셀프로 해야 겠다면

입주청소비가 굉장히 아깝게 느껴질 수 있다. 그래서 셀프로 해야겠다면 꼭 체크해야 할 부분이 있다.

  • 계약서에 입주청소비 지불내용을 빼달라고 요청할것(계약전에)
  • 만약 계약서에는 있는데 구두로 합의로 보자고 하면 문자메세지로 해당내용을 저장해 둘것

이 두가지는 꼭 해야 한다.

나는 안그래도 이사 해야되서 정신이 없었기 때문에 그냥 먹고 떨어지라는 식으로 결국 입주청소비를 냈다.

그렇기 때문에 위 두가지는 명심하길 바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