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윈도우PC 아이클라우드 설치 후 연동하는 방법

윈도우PC 아이클라우드 설치 후에 연동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PC는 아이맥이나 맥북이 아닌 윈도우 운영체제를 이용한다면 이 방법을 통해서 파일, 사진, 동영상 등을 동기화해서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윈도우PC 아이클라우드 설치하고 연동하기

만약 핸드폰이 아이폰이고 아이폰의 메모, 미리알림, 메일, 넘버스, 사진 등을 웹기반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따로 설치 없이 아이클라우드 홈페이지에 로그인만 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따로 설치 필요없이도 이용이 가능하다.

그러나 PC에 아이클라우드를 꼭 설치해야 하는 경우라면 아래 내용대로 설치하고 연동시키면 된다.

1.아이클라우드 설치

아이클라우드-설치

가장 먼저 윈도우용 아이클라우드를 설치해줘야 하는데 설치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할 수 있으니 링크를 참고해서 설치해주자.

2.애플아이디로 로그인

아이클라우드-로그인

설치를 끝마치고 아이클라우드를 실행하면 가장 먼저 로그인을 해야 한다. 연동하려고 하는 애플아이디와 암호를 적고 로그인을 눌러준다.

3.확인코드 인증

확인코드-입력

처음 로그인을 하게 되면 사용자가 맞는지 인증을 해야 하는데 기기에 전송된 확인 코드를 참고해서 6자리 코드를 입력해주고 계속을 눌러주면 된다.

4.확인 후 적용

설정

확인코드까지 마쳤다면 아이클라우드가 윈도우에서 실행되는데 여기서 꼭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버와 사진 등의 설정상태를 확인하고나서 가장 아래에 있는 [적용] 버튼을 눌러줘야 한다.

5.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확인

연동되었는지-확인

적용까지 눌렀다면 이제 윈도우PC에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와 아이클라우드 사진 등의 파일이 잘 생성됐는지 확인해보면 된다.

참고로 연동을 하고나서 바로 파일들이 안보일 수 있는데 연동이 조금 느리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확인해 보길 바라며, 한글의 경우 자음 모음이 따로 노는걸 볼 수 있다.

이건 아마도 호환이 완벽하지 않은것 같은데 윈도우에서 파일을 생성하면 한글의 자음모음이 떨어지지 않고 정상적으로 작동된다.

추가 정보

댓글작성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내 생각, 자기계발, 당신에게 도움이 될 메모장

최신 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