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들이 선물의 의미, 요즘은 어떤걸 할까?

많은 분들이 집들이 하러가면 “선물을 뭘 해줘야 좋아할까?” 라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가격은 어느정도가 좋을지, 선물받을 사람이 정말 좋아할만한 물건일지 생각하게 되는데요, 이번글에서는 집들이 선물의 의미 뭐가 있을까요?

집들이 선물의 의미를 알아가며 상대방에게 기쁜마음으로 줄 수 있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요즘 많이 하는 선물은 뭐가 있는지도 참고해보세요.

집들이-선물

집들이 선물의 의미 뭐가 있을까?

우리나라는 이사를 가면 가족이나 친척, 친구, 지인 등을 불러서 함께 식사를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풍습이 있죠.

그렇다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집들이선물을 가장 많이 하는것들의 의미는 무엇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수건

수건은 예전에 기념선물로 정말 많이 했었습니다. 돌잔치가 있거나 결혼식에서도 수건을 답례품 선물로 받아오는경우도 있었죠. 이런 수건들은 제작업체에 맡겨서 그 행사의 문구나, 단체의 로고같은걸 심어서 그때의 행사나 단체를 기억해달라는 의미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그런 의미가 아닌, 실생활하면서 오래오래 쓸 수 있는 실용적인 의미로 선물을 많이 하는편입니다. 집에 꼭 있어야 하는게 수건이니까요. 그래서 두툼한 선물용 수건을 찾는 분들이 꾸준히 있는것 같습니다.

2.휴지

휴지는 아주 예전부터 많이 선물해왔고 선물하는 입장에서도 가격적으로 부담이 가지 않아서 참 많이하는 선물중 하나입니다. 그중에서도 두루마리 휴지는 집안일도 휴지처럼 술술 잘 풀리라는 의미입니다.

선물받는 상대방이 귀여운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헬로키티 휴지를 참고해보세요.

3.세제,샴푸

세제나 샴푸같은 것들은 거품이 많이나죠, 그래서 거품처럼 돈을 부풀리라는 뜻이 있습니다. 게다가 세제나 샴푸도 수건과 휴지처럼 우리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쓰이는 물건이기 때문에 실용적인면이 좋아서 많이 선물을 합니다.

요즘 선물은 뭘 많이 할까?

예전에는 위와 같이 실용적인 선물을 많이 한느 편이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실용적이고, 의미보다는 좀 더 센스있는 선물을 찾고는 하죠. 가격대도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어떤것들이 있는지 몇가지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누가봐도 성의 있어보인느 선물을 원하신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1.디퓨저

요즘 정말 많은 사람들이 디퓨저 하나씩은 집에 두고 있습니다. 휴지와 수건같은건 참 많은 분들이 선물을 합니다.

디퓨저의 향은 대부분 좋고, 잘 찾아보면 박스로 정말 고급스럽게 잘 포장되어 있는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큰 금액이 아니더라도 꽤나 있어보이는 선물이 가능합니다. 집들이 선물용 디퓨저보기

2.무드등

20대가 되어서 자취를 한다거나, 신혼집으로 이사를 한 경우라면 요즘 집이라는 공간을 이쁘게 꾸미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 입니다. 안그래도 무드등같은걸 이용해서 집안의 분위기를 바꾸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이런걸 선물 많이 합니다.

다만, 선물할때는 집들이 선물로 받을 상대방의 집의 분위기나, 취향을 고려하기 어렵다면 가장 모던한 디자인의 무드등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3.트러플오일

많은 사람들이 트러플향을 많이 알고 있습니다. 치킨이나 피자 등 여러가지 음식에 트러플이 들어가면서 부터 인지도가 많이 올라갔는데요, 집들이 선물로 음식을 선물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위해서 선물용 트러플 오일도 좋습니다.

5만원대 트러플 오일의 경우 가격적이 부담도 없고, 실제로 이렇게 고가의 오일을 사보지 않은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조금더 색다른 선물을 해보고 싶다면 선물용 박스가 있는 트러플 오일을 선물하시는것도 좋겠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댓글작성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내 생각, 자기계발, 당신에게 도움이 될 메모장

최신 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