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대금 월급보다 많이 나왔을때 대처방법

신용카드를 쓰다보면 나도모르게 과하게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글은 카드대금 월급보다 많이 나왔을때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카드도 연체를 하면 연체자로 분류가 되면서 카드사용은 물론 대출도 안되고 신용점수가 폭락하게 되기 때문에,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로-쇼핑

카드값 밀리면 어떻게될까?

신용카드를 쓰다가 낼돈이 없거나 자동이체되는 통장에 돈이 없어서 대금결제를 못하면 어떻게될까요? 영업일 기준으로 5일이내로 상환하지 않으면 연체자로 분류가 되서 본격적으로 불이익을 받기 시작합니다.

왠만한 신용카드 또는 대출은 이용하기가 어렵게되며 신용점수는 크게 하락하게 되는것이죠. 게다가 카드대금을 모두 완납한다고 해도 일정 기간이 지나가면 결국 최대 5년까지는 연체기록이 남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대금은 최대한 결제일에 정확히 납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카드대금 월급보다 많이 나왔다면

예를들어 월급이 250만원인데 카드값이 300만원이 나왔다고 하면, 미리 모아둔 돈이 없을 경우 지인에게 빌려서라도 갚아야만 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지인에게 계속 빌릴수도 없고, 괜히 인간관계가 안좋아 질 수 있기 때문에 몇가지 방법을 참고해서 카드값을 다음달에 내거나 조금 부담을 줄이게 하는 방법을 써야 합니다.

아래부터는 가장 추천하는 방법순서대로 기재했습니다.

1.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여기서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바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금리대출을 받아서 카드대금을 갚는것입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릴 다른 방법은 아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수수료 및 금리가 너무 높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방법을 가장 추천합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을 참고해서 자신의 조건에 맞는 대출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2.분할납부 신청

카드사에서는 여러가지 부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중에서 분할납부 서비스가 있는데요, 분할납부는 할부결제와는 다른개념입니다.

이미 결제된 일시불 결제건을 지정한 개월수로 나눠서 납부를 하는 개념입니다.

수수료는 높지만 2개월,3개월 정도로 나눠서 내실 수 있다면 분할납부를 이용해보세요. 이용방법은 카드사에 전화하셔도 되고, 해당앱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간혹 분할납부서비스를 이용못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그 이유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3.리볼빙

리볼빙서비스는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 이라고도 불립니다. 말그대로 결제되어야 할 일부 금액을 다음달로 넘긴다는 뜻이죠.

예를 들어서 약정결제비율을 50%로 지정하면 300만원의 50%인 150만원만 이번달에 결제하고, 다음달에 저번달 이용한 금액과 리볼빙된 금액을 합산해서 결제하는 것입니다.

리볼빙도 마찬가지로 수수료가 높은데요, 분할납부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다음달 부담이 큰편입니다, 그리고 계속 리볼빙을 이용하다보면 진짜 어마어마하게 카드대금이 늘어나서 겉잡을 수 가 없습니다. 분할납부와 리볼빙의 차이를 참고하세요.

이렇게 3가지 방법으로 카드값을 다음달로 넘기거나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가장 추천드리는건 낮은금리로 대출을 받아서 카드값을 상환하고, 대출은 돈이 생기면 중도상환을 하거나 적은 이자를 내면서 천천히 갚아 나가는것입니다.

▼사람들이 더 읽은 내용

대출 우편 안오게 하는방법

연체 없는데 신용점수 하락 하는이유 4가지

추가 정보

댓글작성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내 생각, 자기계발, 당신에게 도움이 될 메모장

최신 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