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Mac] 캘린더 사용법 2편 – 일정 색상 바꾸기

지난 시간인 [Mac] 캘린더 사용법 1편 – 일정 만들기에 이어서 이번시간에는 일정을 정해 놓고 색상을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자.

캘린더는 할일을 메모해 두고 알림, 메모, 지도 등의 기능을 쓸 수 있는데, 여기서 스케줄이 개인적인 일인지, 일할때 필요한 업무인지 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이걸 색상별로 표기가 가능하다.

일정 색상 바꾸는 방법

방법은 어렵지 않다. 분류를 많이 하게 되더라도 색상별로 어떤 활동인지 쉽게 구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스케줄별로 색상을 따로 해서 구분해 놓는것을 추천한다.

왼쪽에 보면 나는 이미 3가지 항목으로 나누어 놓았다. 개인적인 업무, 일하는데 필요한 업무 스케줄, 그리고 자기계발을 위한 부분까지 색상별로 나눌 수 있다.

왼쪽에 원하는 항목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마우스라면 오른쪽 클릭, 트랙패드라면 손가락 두개로 터치를 해주자.

그러면 이러한 설정창이 나오는데 아래에서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이런 색상이 마음에 안든다면 [사용자 설정 색상…] 이라는 부분을 눌러준다.

여기서는 자신이 원하는 색상을 미세하게 조절해서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맨 아래에 있는 스포이드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다른 이미지나 웹사이트에 있는 색상을 뽑아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색상을 초록색으로 변경한 모습이다. 기존의 항목을 그대로 두고 싶다면 새로운 항목을 만들어서 색상을 원하는 대로 바꿔주면 된다.

추가 정보

댓글작성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내 생각, 자기계발, 당신에게 도움이 될 메모장

최신 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