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맥북 재입고 알림 신청하는 방법, 신청 안되는 이유는?

쿠팡에서 맥북을 구매하려고 하는데 꼭 원하는 모델은 재고가 없는 경우가 있다.

그렇다고 할인안된 공식홈페이지에서 사자니 적게는 10만원에서 몇십만원까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차라리 좀 기다렸다가 구매하는게 낫다.

그런데 문제는 인기있는 모델의 경우 재입고가 된다고 해도 금방 다시 품절되는 경우가 많다는것인데, 이번글에서는 재입고 알림 신청을 해 놓고, 알림이 오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과 신청이 안되는 상품은 왜그런지 정리해 보았다.

1.재입고 알림 푸시설정 확인

쿠팡에 가입되어 있다면 재입고 알림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하고나서 재입고가 되면 핸드폰 자체의 푸시 알림으로 표시가 된다.

그 전에 꼭 해야할게 먼저 푸시알림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이게 설정이 안되어 있으면 푸시알림이 울리지 않으니 말이다.

우선 쿠팡 바로가기 이 링크를 통해서 쿠팡을 실행시켜주자.

내정보확인

쿠팡앱을 실행하고 난 뒤 아래에 있는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준뒤 자신의 이름이 적힌 곳(내정보 관리)을 눌러주자.

푸시설정 들어가기

그리고 아래로 내려보면 푸시 설정 하는 곳이 있다. 이곳으로 들어가 준다.

재입고 알림설정

이부분에서 재입고 항목에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어야 상품이 재입고 됐을때 푸시알림이 오게 된다. 그리고 핸드폰 자체에서 앱 알림이 완전히 꺼져 있지는 않은지도 확인해봐야 한다.

앱알림을 켜 놨어도 위에서 보는것처럼 쇼핑혜택(광고성) 푸시수신을 비활성화 해놨다면 광고 알림은 뜨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2.모델 찾기

옵션설정

맥북의 경우 맥북에어 맥북프로가 있다. 그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모델을 찾아 눌러보면 ‘옵션선택’ 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걸 눌러보자.

3.재입고 알림신청 하기

재입고알림신청-누르기

현재 맥북프로의 경우 스페이스 그레이는 재고가 있는 상태이지만 스페이스 블랙과 실버의 경우엔 재고가 없는 상태이다. 자신이 원하는 색상, CPU,GPU,램, 저장장치 등의 옵션을 선택한 뒤에 위에 보이는 ‘재입고 알림신청’을 눌러주면 된다.

이렇게 하면 기본적으로 핸드폰에서 재입고됐을때 푸시 알림이 울리니까 알림이 왔을때 바로 구입을 해주면 된다.

알림센터확인

만약 알림이 안울려도 홈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벨(알림센터) 모양의 버튼을 눌러주면 재입고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재입고 알림 신청이 안되는 이유

간혹 보면 내가 원하는 모델을 선택하고 알림신청을 하려고 하는데 알림신청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고 아예 없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두가지 원인이 있다.

  1. 해당상품의 재입고일정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을 경우
  2. 준비된 물량 판매후 재입고 진행 계획이 없는 경우

맥북의 경우에는 다음 모델이 나와도 쿠팡에서는 어느정도 기간을 두고 판매하기 때문에 2번보다는 1번일 확률이 높다.

그러니 만약 정말 원하는 모델이 있다면 간혹 쿠팡에 들어가서 재입고 알림신청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버튼이 있다면 알림신청을 해놓는게 좋다.

위 링크를 통해서 바로 재입고 알림신청을 해보자. 원하는 모델의 맥북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길 바란다.

오늘은 쿠팡에서 품절된 맥북모델을 재입고 알림신청을 해서 빨리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보았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

추가 정보

댓글작성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내 생각, 자기계발, 당신에게 도움이 될 메모장

최신 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