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건강상에 바로 신호가 오는것 중 하나가 바로 관절입니다. 이번글에서는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약초 5가지를 소개해드릴테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약초 중요성
우리가 먹는게 보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물론 먹는것 만으로 모든 건강을 책임질 수는 없지만 그래도 먹는것으로 예방을 할 수 있다면 좋겠죠.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약초는 뭐가 있는지 소개하며 어떻게 먹으면 좋을지도 같이 포함해 보았습니다.
엉겅퀴
곤드레와 비슷하게 생긴 엉겅퀴는 한방에서는어혈을 푸는 약재로 많이 쓰이며 남녀의 정력 증강에 효과가 있는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뿐아니라 관절염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엉겅퀴는 어린순은 나물로 먹기도 하고 가을에 줄기와 잎을 그늘에 말려서 한방약재로 이용해 섭취하기도 합니다.
관절에도 좋지만 요즘 젊은 분들 사이에서는 엉겅퀴가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시에도 효과적이라 하여 섭취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두충
두충은 두충나무의 나무껍질을 이용한 것인데요 관절에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여름날 두충을 이용해서 두충차를 만들어 먹으면 지친 기력을 회복시켜준다고도 합니다.
섭취는 차로 끓여드시면 좋습니다. 한방에서 두충은 강정강장차로 유명한데요, 관절통에도 좋으며 고혈압, 신경통, 요통에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우슬
쇠무릎이라고도 불리는 우슬은 항염과 항노화가 있어서 관절염의 초기에 아주 좋은 약초입니다. 근육과 골격을 강건하게 하며 혈액순환 개선, 여성의 경우 생리기능 활성화 효과가 있죠.
허리와 무릎이 시리고 저리면서 아픈증상이 있다면 우슬을 섭취해보는게 좋습니다. 특히 하체가 약하신 분들은 우슬을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우슬을 따로 구해서 드셔도 되지만 요즘에는 이러한 효과때문에 우슬성분이 들어가있는 건강보조제가 있습니다.
위 내용을 참고해서 어떤것들이 있는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마가목
마가목은 중풍과 어혈을 낫게 하고 몸이 쇠약한 것을 보하는 기능이 있고 관절 주변 염증을 줄여주고 인대 근육을 강화시키며 연골을 보호한다고 동의보감에 나와 있습니다.
마가목은 열매를 깨끗하게 씻어서 술로 담궈서 먹기도하고 가루로만들어서 섭취하기도 합니다.
백년초
백년초는 선인장의 종류중 하나인데요. 100가지의 병을 낫게 한다고 해서 백년초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백년초는 뼈를 건강하게 해주며 특히 노년층에게 중요한 당뇨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즘 백년초도 여러가지 건강보조식품으로 많이 나옵니다. 시중에서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더 읽은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