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렐즈 설치 방법(무료 14일 체험도 가능)

아이맥, 맥북, 맥미니만 쓰다보면 어쩔 수 없이 윈도우라는 운영체제가 필요할 때가 있다.

윈도우만 지원하는 게임을 해야 한다거나, 꼭 처리해야 하는 일이 있는데 맥에서는 도저히 구동이 안되는 경우에 차라리 저렴한 윈도우 노트북을 살까? 라는 마음까지 들때가 있다...

하지만 패러렐즈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MacOS에서도 가상의 윈도우를 구동해서 이용할 수 있는데, 이번시간에는 어떻게 설치하는지 그리고 무료체험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소개해보았다.

아래 내용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1.패러랠즈 홈페이지 접속

가장 먼저 패러럴즈 홈페이지에 접속해주면 된다.

패러렐즈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서 홈페이지를 열어주자.

패러렐즈 홈페이지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올텐데 무료체험 없이 바로 이용해도 되는데 처음 이용하는것이라면 무료체험을 해보고 그다음에 구입해서 쓰는것도 나쁘지 않다.

개인용-버전

만약 바로 구입해서 이용할 예정이라면 세가지로 서비스 모델이 나뉘어져 있다는것을 확인하자

  • 개인
  • 비지니스
  • 학생 및 교사

일반적으로는 비지니스는 많이 안쓰고 개인이 많이 쓸 것이다.

그중에서도 기본적인 모델인 스탠다드에디션은 성능이 좀 제한된 버전으로서 2가지 구매 방법이 있다.

📌스탠다드 vs 프로 에디션 차이점은?

스탠다드 에디션과 프로 에디션의 가장 큰 차이점은 가상 램(RAM)과 가상 CPU를 얼마나 할당 할 수 있냐는 것이다.

현재 패러렐즈 19버전의 경우엔 스탠다드는 램이 8GB 까지, 프로는 128GB까지 할당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게임을 주로 하거나 윈도우로 그래픽 작업이나 여러 멀티태스킹 작업을 할 예정이라면 프로로 선택하는게 좋다.

하지만, 현재 자신의 맥 기기가 거의 기본형에 아깝다면 프로버전을 이용한다고 해도 충분히 성능이 안나올것이기 때문에 스탠다드 모드로 이용하는게 좋을듯 하다.

참고로 스탠다드에디션에서 서브스크립션이라는 요금제는 앞으로 MacOS가 업데이트 될 것이 아닌가?

그때마다 패러렐즈 측에서도 패러렐즈 버전을 업데이트 하고나서 배포를 하는데 이걸 계속 지원해준다.

단, 한번 구매했다고 해서 끝나는게 아니라 1년 정액 요금제인 것이다. 만약 그냥 추가 요금 결제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1회 구입 버전을 이용해도 좋지만 앞으로도 패러렐즈는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기 때문에 1회구입은 추천하지 않는다.

학생-교사버전

애플의 교육할인 처럼 패러렐즈를 구입할때도 학생이나 교사라면 50%나 할인은 해주기 때문에 해당되는 사람은 꼭 혜택을 받아보길 바란다.

2.설치하기

설치하기

14일동안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는 무료평가판 또는 자신에게 적합한 버전의 패러렐즈를 구입했다면 이제 설치만 하면 된다. 인스톨 화면이 뜨면 더블클릭을 해서 설치를 시작하자.

접근성허용

설치를 하면서 이렇게 파일에 접근을 허용하는지 물어보는 창이 많이 뜰텐데 모두 [확인]을 눌러줘서 허용을 해줘야 한다.

설치완료화면

설치가 완벽하게 끝났다는걸 확인 할 수 있다. 만약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 정품키가 있다면 여기서 정품인증 링크를 눌러서 바로 인증할 수도 있고, 처음에는 따로 정품을 인증하지 않아도 윈도우를 제한된 환경에서 이용할수는 있다.

이렇게 해서 패러렐즈 설치 방법을 소개해 보았는데, M1,M2 등 M시리즈의 맥에서 한영키가 잘 변환이 안되는 문제가 있는데 그건 다음글을 참고해서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이 포스팅은 패러렐즈 제휴활동으로 인해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다.

추가 정보

댓글작성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내 생각, 자기계발, 당신에게 도움이 될 메모장

최신 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