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렐즈를 처음 이용할때 부터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 바로 한영키 변환 방법이다.
예전에는 옵션키와 스페이스키를 같이 누르거나 맥키보드와 마찬가지로 캡스락(cpas lock)버튼과 동일하게 하려고 레지스트리를 다운로드 받는 등으로 이용하고는 했었다.
그러나 현재 패러럴즈 19버전이 나오고나서 아마도 내가 쓰고 있는 M1 또는 M2,M3 칩셋이 탑재되어있는 아이맥이나 맥북을 이용중인 사람이라면 확실히 이 방법으로 맥용 키보드를 쓰고 있더라도 옵션키(Option) 하나만 눌러도 한글과 영어를 변환할 수 있다.
일단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패러렐즈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설치하는걸 추천한다.
자, 처음 문제는 처음 설치했을때 커맨드, 옵션, Fn키랑 스페이스키를 같이 누르고 별 짓거리를 해도 영어가 한글로 안바뀐다는 것이다.
이게 패러렐즈에서 기본언어를 영어(미국)으로 해놨기 때문인데 마우스로 한국어를 선택하면 한글이 입력은 되는데 한번 영어로 바꾸면 다시 마우스로 클릭해야 된다는 아주 불편함이 있다.
그럴때는 아래 방법으로 설정해주면 정말 간단하게 끝난다.
추가 키보드 설정 클릭 -> 언어 및 지역 -> 기본 언어 설정 -> 설정 복사 -> 시작 화면 및 시스템 계정 체크 -> 윈도우 다시 시작.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ENG 라고 써있는 부분을 누르고 [추가 키보드 설정] 을 클릭해주자.
아니면 한글로 변경한 뒤에 검색란에 언어라고 검색하고 [언어 및 키보드 옵션 편집] 이라는 곳으로 들어가도 된다.
그러면 이러한 화면이 나올텐데 관련설정에서 [기본 언어 설정] 이라는 부분을 클릭해 준다.
이후 관리자옵션에서 [설정 복사] 를 클릭해주자.
여기서 [시작 화면 및 시스템 계정] 이라는 부분에 체크를 해주고 확인을 눌러준다.
그 다음 패러렐즈로 실행한 윈도우를 껐다가 다시 켜주면 우측 옵션키 하나만 눌러도 한영 변환이 가능하다. 아주 간단하니까 그대로만 따라하면 된다.
이번시간에는 패러렐즈 한영키 변환을 쉽게 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았으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참고로 이 포스팅의 일부 링크는 패러렐즈 제휴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반년을 찾았는데 드디어 됐네요. 최고 감동 최고에요
참 맥은 어렵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