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2024 9월 애플 이벤트 간단 요약, 가격은 모두 동결?!

2024 9월 애플 이벤트 간단 요약, 가격은 모두 동결?!

2024년 9월 10일 애플이벤트가 공개 되었다.

이번에 새로운 변화를 보인 시리즈는 아이폰16시리즈, 애플워치10, 애플워치 울트라, 에어팟 4세대다. 이번에는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알아보았는데, 결론적으로?

개부분 가격도 동결이고 변화된점이 많아서 이번에는 정말 구매할만 하다. 과연 어떤것들이 변했을까? 하나씩 알아보자.

아이폰 16시리즈

사람들이 가장 관심있어할 제품이 아이폰은 아닐까?

이번 아이폰16과 16플러스 화면크기는 6.1인치 6.7인치로 이전과 동일하다. 반면 후면카메라가 대각선이 아닌 세로 배치로 바뀌었다.

그리고 기존에 있었던 음소거 스위치가 사라지고 액션 버튼이 새롭게 생겼는데 정말 좋은 개선점이다.

이 버튼을 자신이 원하는 기능으로 설정해 둘 수 있다. 무음모드, 집중모드, 카메라, 손전등, 음성메모, 음악인식, 번역, 확대기, 제어항목, 단축어, 손쉬운사용.

단축어를 정말 잘쓰는 분이라면 유용할 것 같고 그 외에도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을 버튼하나로 쓸 수 있다는게 참 좋아보인다.

그리고 또하나, 우측 아래에 버튼이 생겼는데 이건 눌리는 느낌만 나는 햅틱 피드백 버튼으로 사진을 이것 하나로 사진을 바로 찍을 수 있다. 또한 줌을 확대, 축소, 노출 심도조절 등을 손쉽게 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폰 16과 플러스 모델에는 A18 칩셋이 탑재되었는데 기존작에 비해서 훨씬 더 많은 성능 개선이 있었다.

전작인 아이폰 15 모델과 비교했을때 CPU는 30%, GPU는 40%더 개선되었고 특히나, 배터리 시간이 2~7시간 정도 더 좋아졌다는게 눈에 띈다. 게임 퍼포먼스가 훨씬 좋아졌을것 같다.

컬러는 총 5가지로 무광으로 나왔다.

  • 블랙
  • 화이트
  • 그린
  • 핑크
  • 블루

핑크와 블루의 실제 색상은 어떻게 될지가 궁금해지긴 하지만 역시나 무난한 블랙과 화이트 모델이 제일 인기가 많을 것이므로 사전예약을 하는 분들이라면 서두르는게 좋을 것 같다.

가격은 128GB기준으로 125만원 플러스는 135만원부터 시작하는데 다행이도 물가는 올라가는 상황에서 가격을 동결하였다는 사실. 게다가 한국도 1차 출시국으로 선정되어서 사전예약은 9월 13일부터 가능하고 9월 20일 이후로 받아볼 수 있을 것이다.

쿠팡에서 현재 사전예약 대기중이니 들어가서 확인해보길 바란다. 앞서 말했듯이 블랙과 화이트는 빠른 사전예약이 필수다.

아이폰 16프로

외형 디자인은의 버튼들은 아이폰 16과 같다. 하지만 예전 모델과 다르게 화면사이즈가 달라졌다.

프로는 6.1 인치 -> 6.3인치

프로맥스는 6.7인치 -> 6.9인치

이번에 베젤이 아이폰 역사상 가장 얇게 나와서 제품의 사이즈는 크게 증가하지 않았고 무게는 프로가 12g, 맥스는 6g 정도 증가가 되었다.

프로 모델에는 A18프로 칩셋이 탑재되었다.

전작에 비해서 15,20% 더 성능이 향상되었고 배터리 타임이 4시간, 10시간이나 더 오래 유지가 된다는 희소식이다. 물론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시간을 기준으로 하였지만 그래도 대폭 향상되었다는게 놀랍다.

아이폰 프로 모델의 색상은 4가지다.

  • 블랙
  • 내추럴
  • 화이트
  • 데저트 티타늄

기존과 동일하게 티타늄 소재를 사용해서 일반모델과 달리 한층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참고로 카메라도 참 좋아졌느데 이제 아이폰으로 4K 120프레임으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졌다는것이다. 진짜 아이폰으로 드라마를 찍어도되겠다.

프로모델도 가격이 동결되어 출시되었고 16프로는 155만원, 프로맥스는 190만원부터 시작이다. 사전예약은 9월 13일 부터 20일 이후 출시가 된다.

사전예약을 통해서 가장 빨리 받아보도록 하자.

애플워치10 및 울트라

이번에 새롭게 스테인레스 라인업이 사라지고 티타늄 라인업이 새롭게 등장해서 알루미늄과 티타늄 모델중에 선택할 수가 있다.

그리고 30분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다는점.

이번 샐럭시워치10 시리즈는 기존보다 사이즈가 더 커지고 두께는 더 얇아졌다는게 가장큰 특징이기도 하다.

사이즈는 42mm 와 46mm 2가지가 출시되었다.

알루미늄 라인업은 제트블랙, 로즈골드, 실버 3가지.

티타늄 라인업은 슬레이트, 골드, 내추럴이다. 자신의 기호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지만 가격차이가 많이 나기때문에 알루미늄 라인업이 판매량은 더 높지 않을까 예상된다.

그리고 애플워치 울트라는 기존 2세대에서 세틴 블랙이라는 새로운 컬러만 출시가 되었다.

애플워치 10시리즈의 알루미늄 모델은 59만 9천원부터, 티타늄 모델은 99만 9천원부터이다.

현재 애플워치 신제품은 쿠팡에서 사전예약 할인율이 나왔는데 카드사 즉시할인 5%, 애플케어 15% 즉시할인, 무이자할부는 6개월까지 지원을 해준다.

무이자 6개월이면 10시리즈 중에 알루미늄 케이스를 선택할 경우 월 10만원 정도에 구매가능하니 사전예약을 통해서 저렴하게 구매하도록 하자.

에어팟4

마지막으로 에어팟도 4세대로 새롭게 출시되었다.(에어팟 맥스는 새로운 컬러만 출시되었음)

에어팟 프로와 다르게 4세대의 경우는 귀에 들어가는 부분이 오픈형인데도 노이즈 캔슬링을(외부 소음을 차단하고 에어팟의 소리만 들을 수 있게 해주는 기능) 지원하는 모델이 나왔다.

이번에는 기본형과 노이즈캔슬링을 지원하는 모델 2가지다. 물론 디자인은 똑같고 기능만 다르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다.

두 모델 모두 새로운 H2칩셋이 탭재되었고 케이스 사이즈가 조금 더 작아졌다. 칩셋은 똑같기 때문에 사용시간도 한번 충전으로 최대 5시간 청취가 가능하지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활성화 하면 사용시간이 좀 줄어든다는 점은 참고하자.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추가된 모델은 ‘나의 찾기’를 위한 스피커를 갖춘 무선 충전 케이스라는점은 차별점이다.

이 두가지 모델의 가격차이는 19만9천원과 26만9천원으로 7만원차이다.

하지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나라면 돈을 조금 더 주고 사는게 낫다고 생각한다. 에어팟 프로의 정가가 약 36만원인걸 생각하면 괜찮은 금액이다.

현재까지 에어팟4세대는 사전예약과 출시일이 아직은 미정으로 되어 있다.

이렇게 오늘은 2024년 9월 애플의 이벤트에서는 어떤 소개가 있었는지에대해서 요약해보았다.

사전예약을 통해서 남들보다 빨리 받고 더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