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어떻게 사용자이름, 즉 계정이 어떻게 정해졌는지 모르겠지만 계정명을 바꾸고 싶었다.
나같은 경우 터미널에 나오는 계정이 너무 길어서 그랬는데 어쨌든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봤다.
그대로 따라해서 적용해보도록 하자.
*변경 하기 전에 중요한 자료들 백업 해두는것을 추천한다.

화면 상단의 애플로고를 클릭하고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 준다.

[사용자 및 그룹]에서 기존에 사용중이던 계정이 보일텐데 우선 [사용자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사용자계정을 하나 더 추가해준다.(계정 이름을 바꾸기 위해서 임시로 만드는 계정)
여기서 꼭 관리자 권한을 활성화 시켜주고 추가해줘여 한다. 이 계정은 나중에 따로 쓸게 아니라면 삭제시킬거라 아무렇게나 이름을 지어도 된다.

계정추가가 끝났으면 로그아웃을 해주자.

아까 새롭게 만든 계정이 보일텐데 새롭게 만든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준다.
여기서 맥북을 처음 산 것 처럼 이런저런 설정화면이 보일텐데 왠만한 것들은 그냥 다 ‘건너뛰기’ 및 ‘나중에 하기’ 같은 버튼으로 넘어가 주면 된다.
원래의 계정을 설정만 할거라서…

그리고 Command + 스페이스바를 눌르고 파인더를 실행해주자. 물론 하면 아래쪽에서 파인더 아이콘을 클릭해도 좋다.

화면 상단에 파인더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이동] 에서 ‘폴더로 이동…’을 클릭해준다.

검색하는 화면이 나올텐데 여기서 /users 라고 검색하면 사용자라는 폴더가 나온다. 이곳을 들어가주자.

여기에는 기존에 쓰던 계정의 홈 폴더가 있는데 이 폴더의 이름을 앞으로 변경할 계정이름과 똑같이 변경해줘야한다
여기서 잘못하면 문제 생길 수 있으니. 조심! 한글, 띄어쓰기, 특수문자는 No.(대문자도 왠만하면 안쓰는게)
그리고나서 다시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보자.

여기서 현재 로그인되어 있는 계정이 아닌, 기존에 쓰던 게정이 보일텐데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누러보면 [고급 옵션]이라는게 나오니 이걸 클릭해보자.

여기서 사용자의 이름을 변경하고(난 전체이름도 적었다) 홈 디렉토리에서 앞서 변경한 폴더를 지정해주면 된다.
그리고나서 확인까지 눌러줬다면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켜준다.
이렇게 해서 계정이름 변경 완료!
만약 계정이름을 바꾸려고 임시로 만든 계정을 삭제하려면 그 뒤에 기존에 쓰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보자.

기존 계정에 로그인하고 시스템 설정에서 사용자 및 그룹으로 다시 들어온 다음 임시 계정을 눌러보자. 그러면 [사용자 삭제]라는 부분이 있다. 이걸 클릭해준다.

여기서 ‘홈 폴더 삭제’를 선택하고 사용자 삭제까지 눌러주자. 이렇게 해서 모든게 끝이 났다.
참 귀찮게 만들어졌다, 그냥 쉽게 바꾸고 싶은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