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맥북, 맥미니를 처음 쓰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생소한 인터페이스가 적응이 안될거다. 주로 많이 이용하는 윈도우랑 좀 다르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주 기본적인 것은 알아야 나중에 맥북 쓰는법을 인터넷에 검색을 하더라도 검색란에 단어를 적을게 아닌가?
그래서 컴퓨터를 켰을때 보이는 화면, 그리고 키보드 딱 처음 켰을때 보이는 것들 중에 가장 기본적인 용어만 정리해 보았다.
첫 화면
*메뉴바
상단에 있는 애플로고로 시작되는 곳들이 바로 메뉴바다. 애플로고를 눌러서도 환경설정이나 이 컴퓨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고 시스템을 끌때도 사용된다.
그리고 애플로고 옆에는 현재 활성화 되어 있는 프로그램(앱)의 고유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각 프로그램마다 나오는 메뉴들이 다르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것들은 컴퓨터의 상태나 siri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이 있다.
*데스크탑
데스크탑은 윈도우OS랑 비교 했을때 바탕화면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Dock
Dock에서는 자주 쓰는 앱, 또는 현재 켜져 있는 앱들을 모아놓은 곳이다.
*윈도우
WidowsOS를 말하는게 아니라 애플에서는 윈도우가 창을 이야기 한다. 인터넷 브라우저 창을 닫으라고 한다면 인터넷 브라우저 윈도우를 닫는다고 하는거랑 똑같다.
*트랙패드
맥북에 탑재되어 있는 터치패드 또는 개별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매직트랙패드를 말한다
*런치패드
Dock바 안에 있는 런치패드 아이콘을 누르거나 트랙패드를 조작해서 실행할 수 있는 화면인데 쉽게 생각해서 아이패드나 아이폰의 화면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각각의 앱을 따로 구분해서 편리하게 쓰듯이 런치패드도 그렇게 이용할 수 있으니 비슷하거나 연관된 앱끼리 묶거나 자주쓰는 앱을 모아두면 좋다.
키보드
- Fn
- Control
- Option: 윈도우에서의 알트키로 보면될 것 같다.
- Command: 보통 윈도우에서 컨트롤 키가 담당하던걸 맥에서는 커멘드키가 이용된다.
- F1: 디스플레이 밝기 어둡게
- F2: 디스플레이 밝기 밝게
- F3: 미션컨트롤 키(현재 열려 있는 모든 창(데스크탑)을 확인할 수 있다)
- F4: 검색기능, 자신 컴퓨터 안에 있는 파일을 찾거나 인터넷에 검색할때도 쓸 수 있다(Spotlight)
- F5: 마이크 기능
- F6: 방해금지모드
- F7:이전으로 재생
- F8: 재생 및 일시정지
- F9: 앞으로 재생
- F10: 음소거
- F11: 음량 줄이기
- F12: 음량 올리기
이렇게 해서 Mac을 처음 써보는 사람들에게 좀 도움이 되고자 적어보았다. 뭐가 뭔지 알아야 문제가 생겼을때 검색도 하는 법이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어요